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제 사온 ASUS AC56R 공유기 설치
    경험/보고읽고듣고해보고 2015. 9. 22. 21:46


    어제 중고나라에서 직거래로 사왔던

    ASUS AC56R을 오늘 설치 했습니다.



    겉모습과 포장을 뜯은 모습은 이렇습니다.

    공유기 기기 아답터, 그리고 공유기 밑에 설치 CD 메뉴얼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공유기에 사용하는 아답터 인데

    110V 아답터 입니다.

    미국에서 직접 직구한 물건이라 그런지

    110V로 꽂을수 있는 아답터만 들어 있었네요.



    따라서 500원정도 하는 일명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전파사 같은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 아는 분에게 부탁해서 구입을 해 왔습니다)


    돼지코를 꽂은 아답터


    공유기와 공유기 밑에 있던 물건들.



    공유기 포장을 뜯고 찍어본 앞모습과 뒷모습

    USB부분에 외장 하드를 연결하면

    간이 NAS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추후에 놀고 있는 외장 하드를 한번 연결해 볼 생각입니다.


    그동안 쓰던 ZIO 4400N 공유기.

    몇년간 잘 썼던 것 같네요.




    공유기 설치를 마무리한 모습이네요

    외장하드는 아직 연결 전입니다.




    연결한 노트북을 켜자마자 이렇게 공유기 설정 화면이 자동으로 나오네요.

    관지라 ID와 패스워드를 지정한 후 다음 단계로 이동.


    NEXT를 몇번 누르니 바로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

    이렇게 설치 화면이 나오고 마무리가 되네요.



    공유기 관리자 화면





    속도는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만큼 나오네요.

    나중에 기가 인터넷을 설치할 생각이긴 한데

    언제가 될지는.....

    (공유기가 기가 지원이 된다고 하니...)



    아이패드 미니로 측정한 WIFI 2GH 측정 속도


    역시 아이패드 미니로 측정한 WIFI 5GH 측정 속도


    5GH 대역폭은 좀 좁았지만

    2GH 대역폭은 정말 훌륭하네요.


    그리고 다른점은 좀 더 사용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